국민의힘 “국회의원 정수 절대 증원 안 시킬 것…전원위 개최도 재검토”_치과로 돈 버는 방법_krvip

국민의힘 “국회의원 정수 절대 증원 안 시킬 것…전원위 개최도 재검토”_카지노 룰렛 게임을 얻는 방법_krvip

국민의힘이 현재 국회에서 논의 중인 선거제 개편 문제와 관련해 "국회의원 정수를 절대 증원시키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오늘(20일)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의원 숫자가 늘어날 바에 안건으로 상정할 가치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선거제 개편의 근본 취지는 민주당이 앞장서서 비튼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라는 국적 불명, 정체 불명의 제도를 정상 제도로 바꿔놓자는 것에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 대표는 "4년 전 여야 합의 없이 민주당이 완력을 동원해 바꾼 현행 선거법을 반드시 고쳐야 하는데 그 틈을 노려 의원 수를 증원 시키겠다는 말이 나온다"며 "우리 당은 어떤 경우에도 의원 수가 늘어나는 건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의원총회에서 의원 정수는 전혀 늘려서 안 된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며 힘을 보탰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지난 금요일(17일) 정개특위 소위에서 선거제도에 관한 세 개의 안을 결의해 전체 회의로 보냈는데 전혀 우리 당의 뜻과 다른 내용들이 통과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지금 소선거구제에 문제가 있으니 가급적 중대선거구제로서 진영 대결을 지양하자는 쪽으로 선거제도를 바꾸자는 의견이 있었음에도 그런 내용이 전혀 반영되지 않은 채 의원 정수 50석을 늘리는 안 두 개를 넣어 통과시켰다"며 "10시 40분 정개특위 위원 전체를 소집해 그 경위를 파악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의원 정수를 늘리는 것이 우리 당의 뜻과 다르다는 것을 다시 한번 분명히 말씀드린다"며 "지금 제도가 가진 문제점을 고치는 데는 뜻을 같이하지만, 그 방법으로 의원 정수를 늘리는 꼼수는 절대 받아들이지 않고 허용하지 않겠다"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 주호영 "전체회의 수정안 안 내면 전원위 개최 여부 재검토"

주 원내대표는 당 소속 정개특위 위원들과 긴급 회동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정개특위 전체 회의 전에 (의원 증원에 반대하는) 우리 당 의원들의 의견이 반영된 안을 중심으로 논의될 수 있도록 해야 전원위원회가 열릴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는 선거법 논의를 위해 전원위 참석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던 지난주와는 다소 달라진 입장입니다.

주 원내대표는 지난 17일, 선거법 논의를 위한 의원총회 뒤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에서 합의안이 나오면 나오는 대로, 안 나오면 김진표 국회의장 권고안을 갖고서라도 선거구제 관련 전체 의원들의 의견을 들어볼 필요가 있다고 결론이 났다"며 "반대 의견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이에 대해 "지난 의총에서 우리 당 많은 의원이 의원 정수를 늘리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면서 "지난 금요일 정개특위 소위 결의에 (이 내용이) 제대로 반영이 안 됐을 뿐 아니라, 마치 우리 당이 의원 정원 확대에 동의한다는 것처럼 알려져 많은 항의와 혼란이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전원위 개최 여부를 다시 판단한다는 것인가'라는 질문에는 "의원총회에서 개진된 의원들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다든지 제대로 포함 안 된 것을 토론할 수 없지 않느냐"며 정개특위 전체회의에서 수정안이 통과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긴급 회동에서는 조해진 정개특위 소위원장이 "(지난 금요일에) 여야가 당론이 없는 상태에서 두 개의 안을 만들기 어려워서 의장 직속 자문위원회가 낸 안을 토론 자료로 삼는 결의를 한 것뿐"이라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금요일 회의 이후 3일 만의 급작스러운 의견 표명에 대해서는 "금요일에 벌써 오늘 회의를 소집해놨다"면서 "(어제 고위 당정협의회에서도) 선거제도 관련한 이야기는 없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