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국, 우리·기업은행 도쿄지점 부실 대출 검사_포커 브라질 온라인 게임_krvip

당국, 우리·기업은행 도쿄지점 부실 대출 검사_후배 가마솥 너는 얼마나 벌어_krvip

우리은행·기업은행 도쿄지점에서 부실 대출 정황이 발견돼 금융감독원이 검사에 착수했다.

26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민은행 도쿄지점의 불법 대출 사건 이후 은행별 자체 점검 과정에서 우리은행과 기업은행 도쿄지점에서도 부실 대출 정황이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은행이 600억원대, 기업은행이 100억원대의 부실 대출이 있는 것으로 추정됐다.

금감원은 국민은행 도쿄지점처럼 이들 은행의 부실 대출이 리베이트와 연관됐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지난주 검사를 시작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일부 시중은행이 자체 감사를 통해 자진 신고한 것으로 안다"며 "현재로선 불법 대출인지, 부당 대출인지, 부실 대출인지 확인된 게 없다"고 말했다.

우리은행과 기업은행은 해당 대출을 불법이나 부실로 단정할 수는 없다는 입장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정상 여신으로 취급해 원리금이 연체 없이 상환되고 있다"며 "불법 대출이라는 일부 보도에 대해서도 해석의 차이가 크다"고 해명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도 "지점장 전결 한도를 넘어 대출한 것으로 파악됐다"며 "연체는 없으며, 리베이트 여부는 알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적발된 국민은행 도쿄지점의 불법 대출 규모는 당초 알려진 1천700억원보다 배 이상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문제의 도쿄지점장은 차명 대출 등을 통해 부동산 등을 구입하고 30억원은 국내 반입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