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열린 국민의힘 윤리위, 태영호 사퇴 영향은?_옥수수는 근육량을 늘리는 데 좋습니다_krvip

다시 열린 국민의힘 윤리위, 태영호 사퇴 영향은?_카지노 플루미넨시 루아 퍼블릭_krvip

[앵커]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각종 설화와 논란을 일으킨 김재원 최고위원과 태영호 의원에 대한 징계 수위를 오늘 결정할 예정입니다.

지금 중앙당사에서 윤리위 회의가 열리고 있는데요.

당사에 나가 있는 취재 기자 연결합니다.

박경준 기자, 오늘은 결론을 내겠다고 했는데,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기자]

네, 조금 전인 오후 6시부터 윤리위 회의가 시작됐는데, 오늘은 김재원 최고위원과 태영호 의원이 직접 출석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추가 제출한 소명자료를 분석한 뒤 징계 수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오늘 결론을 내겠다고 한 만큼 어떤 식으로든 징계를 매듭지을 것으로 보입니다.

윤리위원회 전주혜 부위원장도 조금 전 이런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전주혜/국민의힘 윤리위 부위원장 : "오늘도 대통령 1주년 취임식을 맞아서 당에 이러한 혼란스러운 상황을 오늘 징계 결정을 함으로써 조속히 정리를 하고..."]

[앵커]

태영호 최고의원이 오늘 오전 사퇴했는데, 징계 수위에 영향을 미칠수도 있겠네요.

[기자]

네, 태영호 의원이 윤리위에 앞서 오늘 오전, 최고위원직 사퇴를 밝혔습니다.

윤석열 정부 출범 1년을 맞아 당에 더 이상 부담을 주고 싶지 않다는 이유였습니다.

[태영호/국민의힘 의원 : "저는 최고위원직을 사퇴하려고 합니다. 그동안의 모든 논란은 전적으로 저의 책임입니다. 저의 논란으로 당과 대통령실에 큰 누가 된 점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이에 대해 김기현 대표는 당을 위한 선택이라고 말했고, 윤리위 부위원장인 전주혜 의원은 징계 수위 결정에 반영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함께 징계 대상에 오른 김재원 최고위원은 아직 거취 표명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태 의원에게는 비교적 가벼운 징계가, 김 최고위원에게는 상대적으로 중징계가 내려질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한편 국민의힘은 태 의원의 후임 최고위원 선출을 위해 조만간 전국위원회를 소집한다는 방침입니다.

지금까지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KBS 뉴스 박경준입니다.